concept
토글 네비게이션
토글 네비게이션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검색
게시글 검색

무릎관절염

이미지명

유형

무릎에 생기는 관절염으로 무릎 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절염은 세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퇴행성 관절염
골관절염(OA)는 무릎 관절염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관절 연골이 점차 마모되어 천천히 진행되는 퇴행성 질환이며 대부분 중년 및 노년층에 흔히 나타나게 됩니다.

2.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RA)은 자가면역항체가 자기 관절을 공격하여 관절 연골을 파괴하는 염증성 관절염의 유형으로 주로 30대 중년 여성에서 잘 발생하는 관절염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양측 무릎 관절에 발생하며 또한 다른 관절에도 동반합니다(손, 손목)

3. 외상 후 퇴행성 관절염
외상 후 관절염은 무릎 부상 이후에 발생하는 관절염으로 골관절염과 유사한 양상을 보이지만 골절, 인대 손상 혹은 반월상 연골 손상 후 수년후에 발생되는 관절염입니다.

증상

증상은 갑자기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관절염의 통증은 점진적으로 발생하게 되며 관절이 굳고 부종이 생겨 관절을 움직이는데 많은 어려움이 나타나게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활동하면서 통증이 증가하기 때문에 야간에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그리고 걷거나 뛸 때 많이 붓고 또한 아침에 손가락들이 굳은 느낌을 받는 것이 특징으로 하는 관절염입니다. 날씨도 기압 차이로 인해 춥거나 비가오면 관절염의 통증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전송